뉴스/미디어

무인세탁소, 카페, 교회에서 내 책 공유하고 수익까지 ··· ‘북밴드’ 서비스 오픈
북밴드 2022-06-28

alt text

 

스타트업 북밴드가 거점 기반 도서 플랫폼 북밴드앱과 시범모델 힐스테이트 삼송역점을 27일 오픈했다.

 

북밴드는 도서 공유자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온-오프라인 플랫폼, 소셜 책방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개인간에 서로 도서를 공유하고 판매하여 책을 함께 읽을 수 있는 서비스로, 지역 카페, 작은 도서관, 스터디 카페, 무인 박스, 교회 등 공유 공간만 있으면 어떤 곳이든 소셜 책방이 될 수 있다.

 

북밴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공간주는 저비용으로 소셜 책방을 만들고 이를 통해 추가 수입을 가져올 수 있다. 더불어, 앱과 어드민 시스템, 현장 태블릿을 이용해 무인화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운영 비용과 관리 시간을 줄여 효율 높은 운영이 가능하다.

 

alt text

 

도서 이용자들은 새 책 구매보다 7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먼 거리에 있는 도서관, e-book에서 찾을 수 없는 도서 등을 주변 가까운 장소에서 편하고 저렴하게 볼 수 있다. 구매를 통한 소장도 가능하며, 큐레이션 테마 도서를 통해 신간 도서를 구매할 수도 있다.

 

이번 힐스테이트 삼송역 무인세탁소 내 입점 사례와 함께 카페, 아파트 내 작은도서관에서도 소셜책방이 오는 7월 새로 오픈될 예정이다. 또한, 추후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소셜책방에 배치도서 추천 및 사용자에게 책과 독서모임을 추천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북밴드 송완 대표는소셜책방 가맹점주들에게 반복되는 일들은 줄이고, 생산적인 독서경험 지원 활동을 도와 사용자들이 소셜책방을 통해 끊이지 않는 독서경험을 유지하는 것을 주안점으로 삼고 있다면서향후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계속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interview365.com/news/articleView.html?idxno=102594

맞춤형 구강관리 ‘클린디,’ 메디엑스포-DIDEX 2022 참가

클린디 2022-06-27

alt text

 

맞춤형 구강 케어 플랫폼 클린디가 오는 7 1일부터 사흘간 ‘DIDEX 2022(대구 국제 치과 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클린디는 치과전문의가 만든 구강 진단 테스트를 통해 맞춤형 구강용품을 추천받고 정기구독 형태로 꾸준하게 구강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린디 제품은 칫솔 12, 치약 4, 칫솔살균기, 구강세정기, 가글 등이 있다.

 

또한, 평소에 잘 알지 못하는 구강케어 정보를 알려주는 매거진을 발행해 생활 속에서 올바른 구강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더불어 치과병원과의 연계 협업으로 치과 치료와 구강용품 소개를 통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alt text

 

이번 DIDEX 2022는 치의학 관련 전시 품목뿐 아니라 의료계 전체를 아우르는 행사로, 메디시티로 거듭난 대구 지역의 의료 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사고 있다. 특히, 클린디의 맞춤형 치약, 칫솔이 이번 2022 메디엑스포코리아의 기념품으로 선정되었다.

 

클린디 관계자는메디시티 대구에서 창업한 클린디에서 이번 DIDEX 2022의 참여 의미는 매우 크다.”, 스타트업으로서 지역 치과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구강 보건에 대한 기여와 헌신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한편, 클린디는 이번 행사에서 할인 행사,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였으며, 대구 지역의 치과를 대상으로 플랫폼의 소개와 서비스 협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https://www.get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9244

초중고 학교생활 앱 ‘오늘학교’, 누적 회원수 100만

아테나스랩 2022-06-20

alt text

 

아테나스랩에서 운영하는 학교생활 앱 오늘학교의 회원 수가 지난 5월 중순을 기점으로 100만 명을 넘어섰다.

 

오늘학교는 초중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모바일 앱으로, 학교 안과 밖의 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한데 모아 앱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초중고 학생 인구 수가 534만 명인 점을 고려하면 학생 5명 중 1명 이상이 오늘학교를 이용하고 있다.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의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 시간표’, ‘급식표’, ‘학사일정등 지역에 따라 상이한 여러 교육 정보들을 통합하여 제공한다. 더불어 자가진단 알림과 입시정보, 전국 학교 순위, 학군 정보, 과외선생님 찾기 등의 서비스도 이용이 가능하다.

 

alt text

 

익명 커뮤니티 공간에서 학생과 학부모 게시판을 분리하고, 진로, 취미, 친구관계 등 다양한 주제의 고민과 일상 생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현재 커뮤니티 게시글 수는 113만 건을 넘어섰다.

 

한편, 아테나스랩은 작년 8월 한국투자파트너스, 스톤브릿지벤처스 등으로부터 35억 규모의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팀 규모 또한 2배 이상 늘려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오늘학교 관계자는 성장요인을 사용자 관점 파악, 빠른 기능 반영 및 업데이트,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으로 꼽았다.

 

임효원 대표는오늘학교 앱이 최근 누적 유저 100만 명을 달성하며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앞으로도 서비스 발전에 힘을 쓰고, 초중고 학생들과 학부모가 매일 사용하는 앱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https://platum.kr/archives/187789

메디블록, 걸으면서 코인 버는 ‘코인워크’ 런칭

메디블록 2022-06-21

alt text

 

메디블록이 W2E(Walk to Earn) 서비스인 코인워크를 출시했다. 이용자가 건강행위를 하면 코인을 지급하는 리워드 형식의 서비스이다.

 

스타트업 메디블록은 네이버 D2SF, IMM, 컴퍼니K로부터 4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으며, 의료정보 모바일 앱 메디패스를 개발했다. 코인워크는 메디패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인워크는 메디패스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만보기 기능을 통해 일정 걸음 수 이상을 채우면 MED코인(메디코인)을 지급한다. 2000보에 1MED, 5000보에 2MED, 1만보를 걸으면 3MED이 지급되는 형식이다.

 

200 MED 이상을 모으면 암호화폐거래소 또는 개인지갑으로 출금해 현금화할 수 있다. 현재 메디코인은 업비트, 빗썸 등 대형 거래소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alt text

 

메디블록은 궁극적으로 개인이 메디패스를 통해 본인의 모바일 디바이스로 수집한 자신의 건강·의료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실현하고자 현재 블록체인 기반의 데이터 교환 프로토콜을 개발 중이다.

 

고우균 메디블록 대표는 "메디블록은 코인워크 서비스를 시작으로 개인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접 자신의 정보를 수집 및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진정한 헬스케어 마이데이터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메디패스 모바일 앱은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현재 코인워크 출시 기념으로 최대 9000MED까지 리워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출처: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2/06/536726/

최신 뉴스

더보기